금연홍보 기획 및 모니터링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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금연홍보 기획 및 모니터링이란?
전국민 대상 흡연 예방 및 금연문화 형성을 위한 국가 금연홍보 및 캠페인 기획·추진·평가
사업개요
사업목적
- 연간 단위 사업으로 추진되는 국가 금연홍보캠페인의 일관성 유지
- 정책적 성과 제고를 위한 금연홍보 캠페인 관리 및 운영 지원
법적근거
- 국민건강증진법 제5조의3(한국건강증진개발원 설립 및 운영)
- ② 개발원은 다음 각 호의 업무를 수행한다
- 1. 국민건강증진 정책수립을 위한 자료개발 및 정책분석
- ② 개발원은 다음 각 호의 업무를 수행한다
- 국민건강증진법 제8조(금연 및 절주운동 등)
사업연혁
- 2014년 09월 : 범정부 금연종합대책 발표
- 2014년 12월 : 국가금연지원센터 승인 및 설치
- 2015년 01월 : 한국건강증진개발원 직제규정 개정 및 센터 설치
- 2015년 01월 : 담뱃값 인상에 따른 정책 홍보
- 2015년 03월 : 대국민 대상 금연홍보 및 캠페인 사업 확대 운영
- 2016년 12월 : 담뱃갑 경고그림 도입에 따른 정책 홍보
- 2017년 12월 : 실내체육시설 금연구역 확대 시행에 따른 정책 홍보
- 2018년 12월 : 어린이집·유치원 10m이내 금연구역 지정에 따른 정책 홍보
- 2019년 05월 : 흡연을 조장하는 환경 근절을 위한 금연종합대책 및 액상형 전자담배 유해성 홍보
주요사업 안내
국가 금연홍보캠페인 운영 및 관리
- (전통매체) 연령, 성별 등을 고려한 대상별 금연광고 기획·제작·확산 전략 수립
- (뉴미디어) 젊은 층 대상의 금연웹툰, 바이럴 영상 등 뉴미디어 콘텐츠 기획·운영
- (프로모션) 세계 금연의 날 기념식 등 대국민 참여형 오프라인 프로모션 기획 및 운영
- (언론홍보) 금연 관련 국내·외 주요 정책 및 동향에 대한 언론 모니터링 실시 및 이슈 대응
금연정책 및 사업 홍보 콘텐츠 제작 및 확산
- 전국민, 금연사업 유관기관 대상 금연 홍보 콘텐츠 제작 및 확산
금연홍보캠페인 효과 측정을 위한 성과 평가 운영
- 금연홍보캠페인에 대한 대국민 호응도 점검 및 효과 측정
- 국가 금연홍보캠페인 현황 자료 수집 및 분석
- 종합분석을 기반으로 차기년도 전략 수립
사업추진체계
사업대상
- 전국민, 금연사업 유관기관
추진체계
추진체계 | 주요역활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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보건복지부 | 금연홍보캠페인 연간 계획 및 추진 전략 수립 |
한국건강증진개발원 국가금연지원센터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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전문가 자문단 | 금연홍보캠페인 운영 및 콘텐츠 자문 |
전문패털(조사업체) | 금연홍보캠페인 운영 및 콘텐츠 자문 |